동광동 주민센터 건립 본격 추진
설계용역 최종보고 마쳐
지상4층, 민원실·다목적실
2022년 6월 준공 목표
동광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주민센터 건립 공사가 설계 용역을 마치고 2022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본격 추진된다. 이번에 짓는 주민센터는 선경뉴빌아파트 맞은편인 동광동 5가 3-80, 9-2번지에 들어선다.
중구는 6월 8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동광동 주민센터 건립공사 설계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동광동 주민센터 건립은 오랫동안 지속 되어온 동사 전용공간 부족에 따른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중구청장과 주민대표, 관계공무원, 용역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설계 완료에 따른 건물 조감도. 층별 내부 시설배치 등을 최종 점검하고 의견수렴을 했다.
주민대표로 참석한 권기학 동광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 숙원사업인 동사 건립을 위해 애써 주신 구청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신축 동사가 주민 화합의 장이 되도록 구청에서 마지막까지 각별히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계용역 최종보고에 따라 동광동 주민센터는 2022년 6월까지 총 사업비 약 26억원을 투입해 지상 4층 연면적 651.56㎡ 규모로 지어진다. 민원실, 다목적 강당, 프로그램실 등의 시설을 배치하고, 이용자 중심의 실질적인 주민참여공간으로 건축할 계획이다.
중구청장은 "동광동 주민센터 건립으로 다가올 북항시대에 맞춰 새로운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동광동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완성도를 높여달라"고 관계공무원과 설계용역사에 당부했다.
문의:행정지원과 600-4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