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도시〈비전투어 시즌2〉 중구편 … 100억 투입, 중구 노인회관 신축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중구편'이 10월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박형준 시장과 중구청장, 기업과 주민대표, 시·구의원, 공감정책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정책과제인 `중구 노인회관 신축'에 대한 지역주민의 발표와 제안, 참석자 토론 등이 이어지며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구는 인구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노인 친화 거점시설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중구 노인회관 신축은 15분도시 정책에 걸맞은 복합시설이다. 대청동 2가 1-2번지 일원에 100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노인복지 콘텐츠 공간을 건립한다.
이 건물에는 행복한 신노년을 위한 하하센터와 다목적 강당, 커뮤니티실, 헬스케어존, 경로당,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지역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이날 박형준 시장은 "중구 노인회관 신축 정책과제는 15분도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사회적 관계를 만들고 확장하기 위한 중심 공간이 될 것"이라며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중구청 등 관계기관과 소통하며 세밀하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중구청장은 "중구 노인회관 신축은 구민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중구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꼼꼼하게 사업을 챙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