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서 즐겁고 나눌 수 있어 행복한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2016년의 희망찬 새해가 시작된 지도 벌써 한 달이 되어갑니다. 올 해 뜻하시는 목표를 향해 한결같은 다짐으로 힘차게 나가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를 비롯한 전 직원은 구민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언제나 옆에 함께 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매 순간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합심 단결하여 그 어느 때보다 슬기롭게 극복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회를 빌려 구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변화·도전 맞서 힘차게 전진
어려운 경제 상황은 올 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어 생활여건은 녹록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앞을 내다보고 미리 준비한다면 충분히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며 우리 구는 한 발 앞서 대비하는 자세로 `변화와 도전'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머뭇거림 없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행복수놓기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따뜻이 보듬어 나가고 희망을 주는 일자리를 지속 창출하여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국제시장을 글로벌 명품시장으로 육성하여 관광객의 발길을 모으고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건립, 영화 메모리얼 스트리트 조성 등과 함께 자갈치축제, 부산크리스마스 트리문화 축제 등의 특색을 더해 나가 문화관광도시다운 면모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입니다.
매력적 원도심, 부산 중심 우뚝
또한 보수동 근린재생형 도시재생사업, 산복도로 산책로 조성, 대청 큰마루터 기상사업 등의 가시적인 성과 창출과 함께 북항 재개발사업, 용두산공원 재정비사업, 자갈치 글로벌 수산명소화사업 등 부산시와의 긴밀한 협조로 미래비전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중구가 과거의 명성을 넘어 근대와 현대가 어우러진 독특한 매력의 도시로서 부산의 중심으로 다시 한 번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중구민 여러분!
2016년은 함께해서 즐겁고 나눌 수 있어 행복한 중구가 됨은 물론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가득한 기회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과 항상 소통하고 공유하며 같은 생각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 더 큰 중구, 더 힘찬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