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중구장학회 `출범'
2014년부터 장학금 지급 계획, 2020년까지 30억 원 기금조성
중구 학생들에게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할 (재)중구장학회가 3월 12일 출범했다.
(재)중구장학회는 지난해 10월 30일 발기인 총회를 가졌고, 올해 2월 교육청으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았다.
12일 오전 11시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김현진 이사장의 장학금 기탁식과 함께 (재)중구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김현진 이사장과 구청장 등 이사 10명, 감사 2명, 최진봉 중구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김현진 이사장은 (재)중구장학회에 2억 원의 사재를 출연했다. 처음 열린 이사회에서 재단법인 중구장학회 시행세칙에 대해 심의 했다. 시행세칙은 총칙, 장학사업, 재정과 회계 등 5장 28조로 구성되어 있다. 세칙에 대해 이사회 참석자 전원이 만장일치로 원안을 의결했다.
구청은 3억 원의 장학기금을 올해 출연했고, 김현진 이사장의 2억 원 기탁으로 모두 5억 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됐다. (재)중구장학회는 2020년까지 구 전체 출연금 10억 원과 민간에서의 자발적인 기탁금 20억 원을 포함해 총 30억 원의 장학기금 조성을 목표로 한다.
앞으로 중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내에 꿈을 가진 중구의 젊은 인재를 양성할 (재)중구장학회 안내 사이트를 개설하고, 장학회 임시 이사회는 5월경에 개최할 계획이다. 정기 이사회는 오는 11월에 열린다. 장학생 선발 공고는 오는 12월 초에 이뤄지며 2014년 1∼2월 중에 장학생 선발을 확정한다. (재)중구장학회 장학금은 학업성적 우수 장학금, 특기 장학금, 저소득 가정 장학금, 기타 장학금 등으로 장학금 신청일 현재 학부모 또는 학생이 중구에 3년 이상 주소가 되어 있는 자에게 장학금 지급 자격이 주어진다.
이사회 구성
*이 사 장-김현진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 지회장
*상임이사-김만택 전 중구의회 의장
*이 사-△중구청장 △변종길 전 구청장 △임무성 중구주민자치위원장회 회장 △김용희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칠진 민주평통 중구협의회 위원 △박주태 새마을운동 중구지회 후원회장 △조장제 동광새마을금고 이사장 △김기섭 영주동새마을금고 이사장
*감 사-△신태원 중구전통시장 연합회 회장 △윤영숙 성모희보어린이집 원장
▶ 관련기사 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