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살리기와 서민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희망과 도약의 기축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뜻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고 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
2009년 새해는 우리구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북항재개발사업의 본격추진, 롯데백화점 개장, 자갈치 수산관광단지 조성, 지역상권활성화 등 당면한 과제들을 착실히 추진하여 도약의 기틀을 튼튼히 다져야 할 중요한 한해가 될 것입니다.
활기차고 살맛나는 행복도시 중구건설을 위해 올해 추진해 나갈 주요 구정방향을 말씀드리면 서민생활안정과 지역경제를 되살리는데 구정의 최우선 목표를 두겠습니다.
문화와 경제를 함께 되살리는 관광특구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사랑과 나눔으로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안전한 선진도시 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신뢰받고 화합하는 선진구정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청장 현장방문 등 다양한 대화창구를 통해 구민의 소리를 경청하겠으며 공무원과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강화하여 구민이 감동할 수 있는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
지금 우리는 새로운 시작과 도약의 출발선에 함께 서 있습니다. 올해는 급변하는 지역 환경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민·관의 신뢰구축과 구민의 단합된 힘이 필요합니다.
저는 우리 중구를 살맛 나고 일할 맛 나는 행복한 창조의 도시로 가꾸어 나갈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먼저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함께 힘을 모아야 합니다.
저를 비롯한 중구 공무원은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도전할 것입니다.
대망의 2009년 새해에는 구민화합과 역동적인 구정으로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고, 구민 모두가 잘 사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찬 전진을 시작합시다.
우리 모두 꿈과 믿음을 하나로 모아 희망의 중구, 부산의 중심 중구를 만들어 나갑시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축년 새해 중구청장 김 은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