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행정서비스 최우수기관 수상
전국 3,086개
공공기관 평가 선정
이인준 중구청장이 지난 10일 행정자치부로부터 행정서비스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 상은 지난해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종합평가 결과로 대민 봉사 행정을 구현한 구정 최고의 결실이다.
우리구에서 행정서비스헌장제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유공 공무원에게는 대통령 표창과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이후 특별교부세도 추가 지원된다.
정부종합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행정서비스헌장 우수기관 시상식'에 강당을 가득 메운 행정자치부 관계자와 각 기관의 수상자들이 참석해 시상식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시상은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 전국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3,086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헌장의 제·개정 실천과 사후관리 등에 관한 평가와 1년간 공공기관을 이용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합산해 얻은 결과로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받는 최고의 상이다.
우리구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행정서비스헌장 우수사례집을 발간하여 고객중심의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침서로 활용하고 행정서비스헌장 실천 워크숍 등도 개최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표, 행정서비스 실천 우수기관 벤치마킹, 행정서비스헌장제 홍보 표어·포스터 공모, 민원실 웰빙룸설치, 이동물리치료실 운영 등 다양한 시책들을 개발하여 효율적으로 실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