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관광진흥시책평가 `우수상' 수상
올해도 자갈치·용두산 관광특구에 걸맞는 시책 추진
우리 구가 부산광역시에서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관광진흥시책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상 시상으로 중구청은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200만원을 수여 받았다.
이번 평가는 2011년 한 해 동안 각 구·군 별로 추진한 관광진흥시책을 관광기획과 관광사업개발, 관광마케팅, 서비스개선, 의료관광 등 모두 6개 분야를 기준으로 2개월 동안 분야별로 평가를 한 후 그 결과를 합산하여 평가했다.
우리 구는 그 동안 관광진흥을 위한 다양한 시책 개발에 힘써왔다. 특히 최근에는 역사테마거리 콘텐츠 구축과 중구청 관광콘텐츠 보완은 물론 스마트폰 앱(APP)서비스와 DID기반의 U-관광안내서비스 구축에 주력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이 관광 중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문화·관광도시 중구의 명성에 걸맞게 축제, 문화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40계단일원 역사테마거리 조성,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건립 등 관광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구청 담당자는 "앞으로도 자갈치·용두산 관광특구에 걸맞는 역사와 문화 체험형 탐방코스 개발 등 차별화된 시책을 추진하여 가족과 연인, 젊은 층 등이 함께하는 감동과 소통의 장으로 가꾸어 중구가 세계 속의 관광아이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관광문화과 600-4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