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중구민의 날 "모두 모이세요"
기념식, 주민자치회박람회
체육대회, 동별 노래자랑
구민의 역량을 모아 `고품격 문화관광 도시 중구', `부산의 중심, 중구'로 나아가기 위해 9월 1일 제5회 중구민의 날 기념행사가 용두산공원 등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구민참여를 높이고 일관성 있는 행사 진행을 위해 충혼탑 참배를 제외한 모든 행사를 용두산공원에서 개최한다. 동별 노래자랑도 열어 구민 화합을 도모한다.
이날 아침 9시 구청장과 구의원, 각급 단체장은 충혼탑을 찾아 중구발전과 구민 복지증진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한다. 10시 용두산공원 광장에서 제5회 중구민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에서 자랑스러운 구민상을 시상하고, 토박이들에게 토박이 증서를 수여한다.
11시부터 주민자치회박람회, 어린이 사생대회, 광복 70주년 특별사진전, 한마음 체육대회, 동별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용두산공원 일원에서 선보인다.
주민자치회박람회는 커피교실, 하모니카 연주, 양말공예, 애견미용 등 9개 동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수 프로그램을 체험·전시하여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오후에는 출발 동서남북 ox퀴즈, 날려라 고무신, 단체 줄넘기 바스켓, 풍선 탑 쌓기 등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구민의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고 특히 어르신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오후 3시부터 동별 노래자랑을 열어 구민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도록 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문의 ▶총무과 600-4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