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구정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총게시물 : 10건 / 페이지 : 1/1
- 무료 공공와이파이존 구축 확대 BIFF광장, 광복로, 국제시장 등 중구 와이파이존 이용 홍보 나서 중구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고품격의 무료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을 확대한다. 스마트모바일 통신기기 사용이 늘어나는데 부응해 부산시는 내년에는 관광지 등 4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비 4억 원을 들여 무료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에 나선다. 내년 사업에 중구는 백산기념관 주변과 중구관광안내소, 유라리광장 3개소가 포함됐다. 자갈치 용두산 관광특구인 중구는 올해까지 관광객과 시민들이 자주 찾는 남포동 BIFF광장과 광복로, 부평깡통시장,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신동아시장, 용두산공원, 대청공원, 부산종합관광안내소, 각 동 주민센터 등 33개소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했다. 공공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홍보 부족으로 시민들이 모르고 있어, 관광안내도와 엠블럼 등을 활용해 와이파이존을 홍보하고, 구청 홈페이지에 전국 공공와이파이 안내사이트를 연결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 전국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 대구 서문시장에 1,020만 원 전달 부산, 서울, 인천 등 전국 6개 대도시의 구도심 구청장들이 큰불로 어려움에 빠진 대구 서문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 `전국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협의회'는 12월 12일 대구 서문시장 4지구 화재 대책본부를 방문해 피해 상인들을 위로하고 성금 1,020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 모금에는 협의회 회원구 중 서문시장 화재 피해를 당한 대구 중구를 제외한 서울 중구, 부산 중구, 인천 중구, 광주 동구, 대전 중구, 울산 중구 구청장 6명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1996년부터 전국 7개 대도시의 구도심 구청장들이 모여 의견을 교환하고 공동 건의사항을 중앙부처에 전달하고 있다. 김은숙 중구청장은 "기탁하는 성금이 조금이나마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하루 빨리 피해현장이 복구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중구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감사합니다
- 부산독립영화제 앵콜 상영 40계단문화관 생활문화센터는 12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동회', `할매서랍', `시험 후' 등 부산독립영화제 수상 작품 등을 앵콜 상영했다. 12월 2일 제18회 부산독립영화제 초청작 `운동회(감독 김진태, 코메디)'를 시작으로 9일 영화제 개막작 `할매서랍(감독 김지곤, 다큐멘터리)'이, 16일 영화제 대상 수상작 `시험 후(감독 김나영, 드라마)'와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은 `엄마 풍경 집(감독 김민근, 드라마)', 기술창의상 수상작 `오두막(감독 이상환, 드라마)'이 상영됐다. 23일 해외 독립영화 우수작 4편이 상영되어 참여관객으로부터 호평이 이어졌다.
- 이달의 친절공무원 - 부평동 이윤희 주무관 사무실이 부평동 주민센터 근처에 있어 자주 방문한다는 이순희(가명) 씨는 "복사기 사용, 어려운 내용 대필도 부탁하고, 팩스 보낼 일이 있을 때도 부탁을 하는데 이윤희 주무관(사진)이 부탁 할 때마다 찡그리지 않고 대답도 잘 해주고 잘 처리해준다"며 "친절한 공무원의 귀감"이라고 전했다. 추천방법 ▷중구청 홈페이지:구민신고센터(불친절신고), 칭찬합니다 코너 ▷친절·불친절 신고함:민원실(엽서 비치)
- 사진뉴스 - 서병수 시장 국제시장 방문 서병수 부산광역시장과 김은숙 중구청장은 11월 26일 `국제시장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장한 `글로벌 복합문화공간'을 방문하여 청년몰 상인들을 격려하고, 상인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 사진뉴스 - 동절기 전기·가스 등 화재예방 홍보활동 중구는 12월 5일 남포사거리에서 제29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동절기 전기, 가스 등 화재예방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 사진뉴스 - 중구 보육인 한마음 다짐대회 2016년 중구 보육인 한마음 다짐대회가 12월 1일 롯데시네마 광복점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한 중구'를 주제로 열렸다.
- 사진뉴스 - 주민자치회 성과보고회·송년의 밤 2016 중구 주민자치회 성과보고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2월 19일 코모도호텔에서 열려 각 동의 주민자치회 우수 회원 격려와 운영성과를 공유해 주민자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사진뉴스 - 청탁금지법 교육 나서 중구는 11월 2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 및 청탁금지법 적용대상인 공무수행사인을 대상으로 청렴윤리의식 함양을 위한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 및 사례별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