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구정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총게시물 : 15건 / 페이지 : 1/2
- 금수현의 음악살롱 새 단장 북카페가 음악카페로 변신 스카이전망대 북·남항 조망 산복도로 명소인 `금수현의 음악살롱'이 음악카페로 새롭게 태어났다. 고지대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해 동네사랑방으로 이용되던 커뮤니티 공간에 음악카페가 조성되어 새로운 즐길거리가 생겼다. 기존 북카페를 국민가곡 `그네'의 작곡가인 금수현 선생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시물로 꾸몄다. 가곡·클래식 등 LP판, 오디오 턴테이블, 오르간, 음악사전(금수현 저)을 비롯한 음악서적 등 다양한 전시물을 비치해 방문객이 음악을 감상하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커뮤니티 공간 아래층에서는 산복도로 마을인형극에 쓰이는 다양한 인형들과 생태공예품, 산복도로 주민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또 카페 야외테라스로 연결된 야외 조망쉼터와 음악살롱 바로 앞 대청동 스카이전망대에서는 북항에서 남항까지 아름다운 부산항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주변으로 밀다원 시대(카페)에서 민주공원으로 이어지는 아늑한 산책길은 방문객에게 산복도로만의 즐거움을 더한다. 대중교통으로 금수현의 음악살롱을 방문하려면 버스(70번, 190번)를 타고 `부산디지털고' 정류장에서 내린 후 대청동 공영주차장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5층(옥상)에 올라가면 된다. 일·월요일, 공휴일 휴관. 문의 ▶금수현의 음악살롱 462-0243
- 대한민국임시정부를 만나다 11월 말까지 백산기념관 특별전 중구는 10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백산기념관 제2전시실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 27년사'를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임시정부 27년사를 조명하여 우리 민족 첫 번째 민주공화정부인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 탐구하고, 식민지배하에서 민족사의 단절을 막기 위해 기울인 노력을 기린다. 4부작으로 구성된 특별전은 1919년 3·1운동의 결과로 수립된 임시정부 초기 수립과정, 독립군의 투쟁, 좌우연합정부 구성, 자주·통일정부 수립을 위한 노력 등을 담은 패널 40점을 전시한다. 월요일 휴관. 문의 ▶시설관리사업소 600-4046
- 이달의 친절공무원 - 홍지완, 이용규 주무관 주명희(가명) 씨는 "대청동 4가에 살고 계신 부모님이 입에 침이 마르도록 여성가족과 홍지완(사진 왼쪽) 주무관과 대청동 이용규(오른쪽) 주무관을 칭찬하셔서 부모님을 대신해 고맙다"고 전했다. 그는 "두 분이 여러 행정업무 문의를 해도 잘 알아듣기 힘든 어르신들에게 유치원생이 들어도 알아듣기 쉽게 안내하고 설명해주어 믿음이 가고, 부모님이 이 지역에 거주하는 것을 매우 마음에 들어 하고 안정된 느낌을 가지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여성가족과 홍지완, 대청동 이용규 주무관이 이달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추천방법 ▷중구청 홈페이지:구민신고센터(불친절신고), 칭찬합니다 코너 ▷친절·불친절 신고함:민원실(엽서 비치)
- 중구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감사합니다 김화영(남포동 화영상회) 30만 원(누계 130만 원) 이경숙(세무법인 두드림 세무사) 200만 원(누계 900만 원) 중구복지박람회 평생학습부스 강사 일동 32만 원
- `차를 보고 걸어요' 캠페인 9월 27일 광일초등학교에서 부산지방경찰청장, 부산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차를 보고 걸어요'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광일초등학교 강당에서 본행사를 가진 후 제막식을 했으며, 광일초등학교에서 시티스폿까지 가두 행진을 벌였다. 또 중구는 중부경찰서와 함께 관내 횡단보도 11개소 신호등 옆에 어린이들의 시선을 유도하는 `차를 보고 걸어요' 게시판 22개를 설치해 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효과를 극대화했다.
- 사진뉴스 - 중구청장배 생활체육대회 개최 중구청장배 생활체육대회가 10월 15일 광일초등학교에서 열려 1000여 명의 선수·주민이 검도, 배드민턴, 바둑, 테니스, 축구 등 11개 종목에 참여했다.
- 사진뉴스 - 부산국제영화제 대비 대청결활동 중구는 10월 10일 BIFF광장 일원에서 중부소방서와 의용소방대원, 국민운동단체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대비 대청결활동을 펼쳤다.
- 사진뉴스 - 부패제로 중구 청렴교육 중구는 9월 29일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의 점검과 실천과제란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뉴스 - 제4회 중구복지박람회 `성황' 사랑과 나눔의 제4회 중구 복지박람회가 9월 23일 광복로에서 열려 수화퍼포먼스, 팝페라, 변검 등 축하공연과 복지관련 홍보체험부스 등을 운영했다.
- 사진뉴스 -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관 운영 중구는 10월 18일 용두산공원에서 관내 어린이집 4개소(영주, 보수, 성모희보, 부산세관) 원아 118명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관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