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1동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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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중구 동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통합헌장

우리 부산광역시 중구 동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전 공무원은 고객 여러분이 친절·공정·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는 권리가 누구에게나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여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행정을 제공함에 있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결과에 대하여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처음의 마음으로 정직하고 밝게 일하며, 올바르고 정확한 판단을 통하여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고객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열린 행정을 실천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여러분의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는 공무원의 시정과 보상을, 우리의 노력과 실천에 대하여는 고객여러분의 평가를 받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구(동)민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현관에 게시하겠습니다.
  • 웃는 얼굴·친절한 인사로 맞이하고, 다른 민원 이외는 하던 일을 중단하고 민원 우선 처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에게 전하고, 3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곳으로 중간 결과 통보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 방문시에는 가족이나 자원봉사자가 되어 불편 최소화 노력하겠습니다.

열린 행정서비스

  • 가정 또는 직장에서 동민원행정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사무편람 제공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 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연락처 명기 등 민원행정실명제 성실 이행하겠습니다.
  • 구(동)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행정정보공개제도 충실운영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관한 법률 준수 등 철저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담당자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시 정중한 사과와 함께 보상하겠습니다. (5,000원상당 문화상품권)
  • 전화 불친절의 경우 해당공무원 주의·교육 및 3회 이상 누적시 인사상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의 법정 기한 내 미처리시 지연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친절히 안내하고, 공무원의 사과와 함께 보상하겠습니다. (5,000원 상당 문화상품권)

구(동)민의 행정 참여 및 의견 제시

  • 저희들의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 중구 홈페이지」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부서 : 영주1동
  • 연락처 : 051-600-6391
  • 최종수정일 : 2017-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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