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 친절 더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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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84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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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스중구
전화설문 고객만족도 측정 결과
보다 나은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리구를 찾는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전화(해피콜) 설문을 실시했다.
지난 8월 1∼22일까지 전부서 민원처리 담당자를 측정 대상으로 했다. 설문대상 민원인은 200명으로 5∼8월까지 구청과 동 주민센터를 방문한 민원인이 설문에 참여했다.
전화로 민원처리의 신속·공정성, 친절, 처리 만족도, 개선·건의사항 등 4개 분야로 나눠 조사했다.
고객만족도 측정결과 5점 만점에 4개 항목에 대해 4.7점(만족)이라는 점수를 받아 민원인들이 대부분 고객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중 담당자의 친절도 분야가 4.71점을 받아 97.5% 이상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나 공무원들의 민원서비스에 대한 친절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속적인 교육과 업무연찬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주민들은 소방도로 주차단속과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수수료 인하, 법인공인인증서업체 지방세 납세증명 인터넷 발급가능 등을 개선 요구하는 의견을 내놓았다.
우리구는 이번 조사를 토대로 다양한 민원서비스 시책을 개발하는 등 민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