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생활지원 서비스 대폭 강화
-
- 357 호
- 조회수 : 334
- 작성자 :
나이스중구
사회산업국에서 생활지원국으로
생활지원과 신설,복지상담실 운영
우리구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생활지원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우선 오는 1일부터 직제를 개편하여 사회산업국을 생활지원국으로 이름을 바꾼다.
사회산업 전반에 걸친 행정을 사회산업국에서 수행해 왔다면 생활지원국은 명칭에서 볼 수 있듯이 주민만족 서비스를 최대의 과제로 주민생활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게 된다.
또 주민생활지원 통합서비스 개편 프로젝트에 따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생활지원과를 신설하고 구청과 동사무소에 복지상담실을 설치 운영해 주민복지 상담기능을 한층 강화해 주민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신설되는 생활지원과는 구청에 분산되어 있는 복지, 고용, 여성·보육, 생활체육 등 주민생활지원서비스 기능을 담당하는 통합부서이다. 종합기획, 서비스 조정·연계, 통합조사, 공공기관과의 연계 강화, 종합정보 제공 등 통합복지서비스 기능을 확대한다.
각 동에 설치되는 복지상담실은 친근한 환경으로 꾸며 주민편의를 제공하고 공공부조 대상자와 저소득층에 대한 현장방문 강화, 심층상담, 사후관리 등 현장성, 접근성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종합적인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구는 생활지원국으로 이름을 바꾸고 생활지원과 신설로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과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