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총게시물 : 2건 / 페이지 : 1/1
-
부평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온라인 수업 ( 525호 )
요가·컴퓨터·민화그리기 등 7개 강좌
부평동 주민센터(동장 정영순)는 5월 1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했던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을 온라인 수업으로 시범 개설 운영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으로 대면 강좌보다 비대면 온라인 강좌가 많이 열리고 있다. 직접 수업에 참여하지는 못하지만 기존에 듣던 강좌를 집에서라도 듣고 싶어 하는 주민들을 위해 온라인 수업을 개설했다. 온라인 운영 프로그램은 요가·기체조·한국무용교실을 비롯해 컴퓨터·팝송영어·민화그리기 교실 등 7개 강의다. 강사가 온라인 학습 사이트 개설을 통보하고 동영상을 촬영하면 동 주민센터에서 온라인 강좌 개설을 수강생들에게 안내한다. 강사는 오프라인 수업과 동일하게 주 1∼2회 10분 분량의 동영상 강의를 올린다.
-
중구진로교육지원센터 가봤니? ( 525호 )
학생 진로·진학 상담은 이곳에서
청소년 `삶' 담소 등 강좌 진행
중구진로교육지원센터가 지난 4월 중구평생학습관(대청로116번길 13)에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했으나 7월부터 강좌를 진행한다.
중구진로교육지원센터 청소년 `삶'담소 프로그램은 매주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로나19 사태로 진로·진학 상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구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대학입학 정보와 진로상담을 제공한다. 중구평생학습관 2층 동아리실에서 상시 운영한다.
또 중구민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로체험부스인 `토요체험부스'를 중구평생학습관 1층과 야외에서 진행한다. 같은 날 같은 시간 온라인으로 초등학생 대상 `토요동아리 드림day'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쇼콜라티에, 마술사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단 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junggujinro.or.kr)를 통해 사전 접수를 해야 참여 가능하다.
한편 진로교육지원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진로코칭교육, 중구 체험처 견학 및 체험, 체험처 전수점검 지원을 하는 학부모 서포터즈 `드림커넥터'를 모집한다. 구청 관계자는 "이제 중구에서도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과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중구진로교육지원센터 243-57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