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총게시물 : 15건 / 페이지 : 1/2
- 민방위대원 보충교육 ( 384호 ) 민방위대 편성 1∼4년차 대원을 위한 보충교육이 10월 8일부터 24일까지 5회에 걸쳐 이뤄진다. 보충교육은 구청 지하대회의실인 민방위교육장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펼쳐진다. 1차 보충교육은 10월 8∼10일, 2차 보충교육은 10월 23일∼24일로 지정된 교육일정에 참석이 안 될 경우 1차와 2차 중 본인이 편한 시간대에 교육을 받으면 된다.
- 노인회 중구지회에 냉난방기 지원 ( 384호 ) 부산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지회장 허필)와 광복동 용두산 원로의 집을 방문한 김은숙 청장은 무더위와 추위에 고생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냉난방기 7개를 긴급 지원했다. 또 부족한 전기료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 동광동 도시가스 공급관 확대 ( 384호 ) 오는 30일까지 도시가스 공급관 매설 공사를 확대한다. 동광동 5가 구청길 주변 140세대에 저압관 400m 공사를 실시하고 영주2동 시민아파트 1, 4호동 80세대에 저압관 250m 공사를 실시한다. 신축 롯데월드 주변에는 중압관 278m 공사를 한다. 도시가스 공급관 공사를 통해 도시가스를 이용하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했던 주민들에게 도시가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구 관내 모든 세대 주민들이 청정한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시가스 공급관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동광동 도시가스 공급관 확대 ( 384호 ) 오는 30일까지 도시가스 공급관 매설 공사를 확대한다. 동광동 5가 구청길 주변 140세대에 저압관 400m 공사를 실시하고 영주2동 시민아파트 1, 4호동 80세대에 저압관 250m 공사를 실시한다. 신축 롯데월드 주변에는 중압관 278m 공사를 한다. 도시가스 공급관 공사를 통해 도시가스를 이용하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했던 주민들에게 도시가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구 관내 모든 세대 주민들이 청정한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시가스 공급관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남포·광복상가 에스컬레이트 등 개·보수 ( 384호 ) 코오롱→남포지하도상가, 롯데→광복지하도상가로 명칭 바꿔 부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월 무상사용 허가기간이 만료된 남포·광복지하도상가(코오롱·롯데)의 관리·운영권을 위탁받아 상권 활성화를 추진한다. 공단은 노후시설을 개·보수한다. 남포동 6가에 위치한 남포 상가는 288개의 점포가 영업하고 있으며, 중앙동 1가 일원의 롯데 상가는 220개의 점포가 자리잡고 있다. 우선 시민편의를 위해 올해 6억7천4백만원을 들여 에스컬레이트와 소방배관 등을 정비한다. 또 효율적 관리를 위해 상인회를 활성화 하고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한편 코오롱 지하도상가와 롯데 지하도상가의 명칭이 지난 1일부터 코오롱은 남포지하도상가로, 롯데는 광복지하도상가로 바뀌었다. 이번 명칭변경은 유관기관, 관련 상인단체 의견조사 및 시민선호도 공모결과에 따라 선정됐다. 노후시설 개·보수와 명칭 변경으로 중구 지하도상가에 대한 인지도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 PIFF 광장 경관조명 및 중앙무대 완공 ( 384호 ) 위아래로 움직이고 회전 가능한 무대 PIFF 광장을 공연의 메카로 만들 아치형 경관조명과 중앙무대가 드디어 완공됐다. 6억7천5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인 아치형의 경관조명은 지난해 11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9월 중순에 공사를 끝냈다. 중앙무대는 3억여원을 들여 지난 5월 공사를 시작해 9월에 공사를 마쳤다. 중앙무대는 무대가 위아래로 움직이고 회전이 가능한 국내에서 보기 드문 무대이다. 야간에는 무대 중앙에 그려진 스타문양에 조명이 들어와 더욱 화려한 무대를 만든다. 중앙무대 완공으로 별도의 무대 설치 없이 공연이 가능해져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PIFF 광장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생생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새단장한 `새영주시장' 10∼30% 할인 ( 384호 ) 비가림시설, 간판정비로 변신…1일 준공식, 경품추첨 서민들의 시장으로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새영주시장이 새단장을 하고 손님맞이에 들어갔다.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새영주시장 내부 150곟 구간에 비가림 시설을 설치해 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날씨와 관계 없이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들쑥날쑥 어지럽게 걸려 있던 점포 간판을 깔끔하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통일해 산뜻한 시장으로 거듭났다. 시장 입구에는 손님들의 눈길을 끄는 상징 게이트를 설치했다. 새단장 기념으로 지난 5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시장을 찾는 손님들을 위해 10∼30%까지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또 물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걸린 경품권을 나눠주고 있다. 오는 10월 1일 준공식을 가진다. 1∼2일에는 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경품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전달한다. 새영주시장은 새단장 후 시장 이미지가 확 바뀌어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관형 조명 설치로 저녁 시간에도 늦게 까지 영업을 할 수 있게 됐다. 내년에는 3억2천만원을 들여 잔여구간에 대한 비가림 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고, 주차장과 고객 휴게시설 등 편의시설도 확충한다. 새영주시장 손병완 상인회 회장은 "새단장한 새영주시장을 고객들이 많이 방문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 중구 인사 ( 384호 ) 승진 〈5급〉 △중앙동 최주환 〈6급〉 △남포동 강태진〈7급〉 △환경위생과 조봉수 △환경위생과 송정훈 △건설과 김정명 〈8급〉 △건설과 박동수 〈기능8급〉 △보건소 이은정 전보 〈6급〉 △기획감사실 조욱래 〈8급〉 △도시안전과 류휘진 (9월1일자)
- 장수체육대학 개강 ( 384호 ) 어르신들을 위한 제2기 장수체육대학이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말까지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열린다. 장수체육대학에서는 에어로빅, 덩더꿍체조, 신나는 근력강화운동, 짐볼 강좌를 마련한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중구노인복지관에서 하면 된다. 관내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 문의:생활지원과 600-4462
- 서비스 질은 올리고 요금은 내리고 ( 384호 ) 올해 개인서비스 요금 안정에 기여한 모범·인하 업소들을 소개한다. 최근 물가가 오르고 있음에도 이들 업소는 서비스 질에는 변함없이 요금을 동결하거나 내린 업소들이다. 원가절감 등을 통해 물가인상 요인을 자체 흡수하여 장기간 가격 안정에 모범을 보인 업소들이다. 모범업소에는 부산시에서 고급벽시계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