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 의원동정 - 자갈치축제 준비상황 청취 ( 384호 ) 중구의회 의원들은 지난 22일 의장실에서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자갈치축제 준비상황에 대한 설명을 자갈치축제위원회로부터 듣고 있다.
- 제안발언 - 중구의회 소관 조례 개정안 5건 제안 ( 384호 ) `부산광역시 중구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제안한 이유는 2007년 5월 11일부로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됨에 따라 동 조례에서 인용하고 있는 지방자치법의 조문을 바뀐 내용으로 조정하는 한편 출석·답변할 수 있는 공무원의 출석 범위에 지방자치법 제117조 내지 제120조의 규정에 의한 하부행정기관장을 포함하고자 변경하는 것입니다.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본문에서 인용하고 있는 지방자치법의 조문을 개정된 법규정에 맞게 조정하고 그 밖에 의원의 징계 등을 심사하기 위한 그 소관사항이 윤리특별위원회이므로 징계자격특별위원회 규정조항을 삭제코자 변경하려는 것입니다. 다음은 개정사유가 동일한 사항으로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의원의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개정 조례안은 본문에 설치 근거법규로 인용하고 있는 조문을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규정에 맞게 각각 조정하여 입법체계 및 운영상 흠결이 없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 제165회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 ( 384호 )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등 심의 의결 제165회 중구의회 임시회가 지난 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지난 22일 중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개회식에서 김만택 의장은 "`부산광역시 중구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 심의를 위해 개회하게 되었다"면서 "의원들의 심도 있는 분석과 심의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영면 의원이 발의한 ▲부산광역시 중구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의원상해등 보상금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의원의 윤리강령 및 윤리 실천규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이 심의 의결된다. 또 구청에서 제출한 ▲부산광역시 중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산광역시 중구 저소득 노인세대 국민건강 보험료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산 중구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전부개정조례안 3건에 대해서도 심의 의결이 이뤄진다. 한편 중구의회 의원들은 24일 대청맨션 옆과 보수동 책방골목 옆에 새로 만들어진 고지대 계단도로 특화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의원들은 새롭게 단장한 새영주시장을 찾아 주민들과 상인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