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HEADLINE
자갈치 주변 연안정비 `파란불'
자갈치 주변 연안정비 `파란불' 올해 200m 구간 정비 돌입  우리구 자갈치 주변 연안정비 사업이 예산확보로 공사진행에 `파란불'이 켜졌다.  자갈치 주변 연안정비사업은 지난 2006년부터 오는 2009년까지 단계적으로 실시되는 사업으로 국비 30억 시비 3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지난해 충무동 물양장에서 자갈치시장, 건어물시장에 이르는 길이 770m, 너비 20m 해안 도로 공사 중 200m 구간에 대한 예산 14억7천4백만원이 확보되어 지난해 11월 실시설계 용역을 마쳐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또 올해 150m 구간에 대한 10억원의 예산도 확보한 상태다.  특히 자갈치변 횟집용 해수공급관로가 측구와 도로상에 무질서하게 설치되어 있어 하수시설과 도로유지관리에 곤란하고, 또 불결한 위생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비가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우리구는 각 블록별로 하수시설 내 해수인입 통합관로를 설치할 계획이어서 주변 업소 설득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월 23일 남포동사무소에서 해수인입관로 정비 계획 설명회를 가졌고, 오는 28일까지 해수사용업소 현황조사를 실시한다. 오는 3월 해수사용에 따른 공공하수도 사용신고 안내와 접수를 받아 4월에 해수통합 관로 설치 공사에 들어간다.  우리구는 오는 2009년 자갈치 연안정비 사업이 마무리되면 부산롯데월드와 자갈치시장과 더불어 이 일대가 세계적인 수산관광타운으로 형성되어 관광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 365호

2007년 02월 (최종편집시간 : 2007.02.26)

종합

우리구,장애아동 새 삶터 마련 우리구,장애아동 새 삶터 마련  우리구는 장애아동들이 새 삶터를 마련하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주었다.  부평동 장애아전담 사회복지법인 선재재단(이사장 정연수)의 `보현어린이집'이 지난 8일 개소식을 가졌다.  42명의 장애아동들이 생활할 수 있는 보현어린이집은 지상 4층, 연면적 130평 규모에 엘리베이터, 개인 통합치료실, 물리치료실 등 최신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치료사, 특수교사, 보육교사 등 20여명의 교사가 장애아동의 재활을 돕는다.  보현어린이집은 정부로부터 사업비 4억6천7백만원을 지원받아 착공한지 6개월만에 완공됐다. 더보기

열린구정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친절은 계속된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친절은 계속된다  우리구는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그날까지 민원 친절 서비스를 계속한다.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크게 △민원서비스 접점분야 민원인 만족도 향상 △의식개혁을 통한 친절 생활화 △친절에 대한 자기반성과 자율적 동기부여 △친절 활성화를 위한 친절도 평가 및 환류·개선의 4개 분야로 나누어 실천한다.  민원서비스 접점분야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4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전화친절도 외부 평가를 실시하고, 민원실 안내데스크를 운영한다. 또 매월 1일을 고객의 날로 지정하여 민원 창구 첫 번째 방문 고객에게 화분과 카드를 전달한다.  의식개혁을 통한 친절 생활화를 위해 4월과 9월에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문강사 초빙 친절교육을 펼친다. 매월 2회씩 전자게시판을 활용해 사이버 친절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친절에 대한 자기반성과 자율적 동기부여를 위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15명 정도의 체험단을 민원행정 우수기관에 보내 고객이 경험하는 행정서비스를 직원들이 직접 체험하고 타 기관의 우수 시책을 벤치마킹한다. 오는 5월 중에 공무원 친절도 자율진단을 실시하고, 사이버 친절운동코너의 `칭찬릴레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1부서 1친절 운동을 전개하고, 오는 6월 중에 `아름다운 미소 사진 컨테스트'를 열어 미소로 맞이하는 친절 생활화를 유도한다.  친절 활성화를 위한 친절도 평가 및 환류·개선을 위해 오는 3월부터 각종 민원행정 시책 우수부서에 대해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이밖에 민원담당공무원 고객만족도 측정, 민원처리 해피콜제 지속 추진, 민원인 만족도 조사, 친절·불친절공무원 신고센터도 운영한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