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HEADLINE
뉴 밀레니엄 광복로 FESTIVAL
뉴 밀레니엄 광복로 FESTIVAL 1부(15 : 30~19 : 20) ▶ 이벤트 행사 길거리 농구, Rock밴드 공연, 시민 끼 발산, Hip-Hop댄스, 경품 추첨 2부(19 : 30~21 : 30) ▶ 패션쇼 광복로 및 부평동 한복거리업소, 부산 O^F^F, 외국인 여성 모델 등 다양한 패션쇼 부산 중구청은 새 천년 패션을 열어 가는 광복로와 부평동 한복거리를 널리 알리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중구가 부산상권의 중심지로 재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자 “뉴 밀레니엄 광복로 FESTIVAL”을 광복로 일원에서 다채롭게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일 최첨단 패션의 1번가 광복로에서 중구청이 주관하고 광복로상가경영인협의회와 부평동 한복거리번영회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부는 오후 3시 30분부터 길거리 농구, 시민 끼 발산, Hip-Hop댄스공연, 마티즈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가 선보인다. 2부는 오후 7시30분부터 구미화당백화점 앞에서 광복로 패션업소, 부평동 한복거리업소, 부산 O^F^F, 외국인 등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모델이 출연하여 광복로의 초여름 밤거리를 아름답게 수놓게 된다. 한편 이인준 중구청장과 이두성 구의원은 한복모델로 특별 출연하여 지역상권 활성화와 한복거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본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오후 5시부터 개최되는 시민 끼 발산은 가요, 모창, 즉석댄스, 만담, 장기자랑 등에 끼가 있는 시민은 누구나 현장에서 즉석 신청이 가능하고 이날은 오전 10부터 오후 10시까지 광복로의 차량진입이 통제된다. 지난해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처음으로 거리패션쇼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광복로 패션쇼를 다양한 이벤트행사와 곁들여 거리축제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 힘찬 중구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제 285호

2000년 06월 (최종편집시간 : 2000.06.27)

의정

이미지 준비중 입니다 중구의회 이렇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의장^부의장 의회는 의장 1인과 부의장 1인을 두고 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의장은 의회를 대표하고 의사를 정리하며 회의장 내의 질서를 유지하고 의회의 사무를 감독한다. 부의장은 의장 유고시 의장의 직무를 대리한다. 의장과 부의장 모두 유고시 임시의장을 선출하여 의장의 직무를 대행하게 된다. 의장과 부의장은 본회의에서 무기명 비밀투표로 선거하되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된다. ■ 의원 3대 의원은 7개 선거구에서 선출된 7인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기는 4년이다. 명예직으로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의정활동비 등 최소한의 경비를 받고 있다. ■ 본회의 의회의 의사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본회의는 재적의원 전원으로 구성하며 의사정족수는 재적의원 1/3이상이며, 의결정족수는 지방자치법에 특별히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본회의장에서 의원이 발언하고자 할 때는 미리 의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발언시간은 20분을 초과할 수 없다. 단 보충발언^의사진행 발언 및 신상발언은 10분을 초과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 특별위원회 우리구 의회는 7인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상임위원회를 설치할 수 없으므로 특정한 안건을 심사^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의회의 의결로 특별위원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예산^결산,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청원심사특별위원회 등) 특별위원회는 중요한 안건에 대해 공청회를 열 수 있으며, 심사를 마친 안건이 본회의에서 의제가 될 시 심사경과와 결과를 본회의에 보고한다. ■ 의회사무과 의회의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의회에 사무과를 두고 있으며, 의장의 지휘 감독을 받아 회의운영 및 의정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인 뒷받침을 한다. 사무과에는 사무과장과 전문위원 및 의사담당이 있으며 사무과장은 의장의 지휘^감독을 받아 의회의 사무를 통합하고 소속직원을 지휘, 감독한다. 전문위원은 의회운영의 전문성과 안건의 심사능력을 제고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더보기

열린구정

민선2기 전반기 세일즈행정 가시적 성과-시리즈 ①국.시비 재정확충
민선2기 전반기 세일즈행정 가시적 성과-시리즈 ①국.시비 재정확충 오는 7월 1일은 민선2기 이인준 구청장의 취임 2주년이 되는 날이다. 그동안 지역발전과 주민복리증진을 위한 구민 약속사항인 공약사업은 물론 구정 당면 현안사업 해결을 위하여 구청장을 중심으로, 역동적으로 추진한 국^시비 확충 노력과 그 성과를 살펴본다. “중구 주식회사의 경영” 이 말은 '98년 7월 1일 이인준 구청장이 힘찬도약 풍요로운 중구건설을 위해 취임식장에서 밝힌 구정방침이다. 취약한 구 재정여건속에서도 흑교로 가로확장공사, 고지대 주거환경개선사업, 자갈치시장 현대화, 상권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공영주차장 건설 등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제시하였다. 그러나 IMF구제금융이후 경기불황과 부동산 경기침체로 구 재정이 23.8% 삭감되어 투자가용재원이 턱없이 부족한 상태에서 중구발전을 위해 국^시비 보조금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수 밖에 없었다. 이인준 구청장은 경영인 출신답게 국^시비 확보를 위해 취임하자마자 행정자치부와 부산시를 수시로 방문하여 구정설명과 함께 당면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사업의 필요성, 투자효과 등을 진지하게 설명하고 협조를 구하는 세일즈 행정을 펼쳤다. 그 결과 중단되었던 오랜 구민숙원사업이었으나 재원부족으로 중단되었던 흑교로 가로확장공사 사업비 50억원을 확보하여 보수동 전 구간을 금년 9월경 완공할 예정이며 부평동 잔여구간도 금년중에 착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답보상태에 있던 자갈치시장 현대화사업도 국^시비 47억원을 확보하여 지난 5월 가설시장을 착공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해졌으며 고지대 노후 불량주택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사업비 69억원을 확보하여 카톨릭센타옆 도로개설등 8개사업은 금년내 마무리하고 대청동 주거환경개선 3지구내 도로개설은 사업비 32억원을 확보하여 내년말에 완공예정으로 추진하는 등 총 348억원을 확보하여 구정을 역동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한편 상권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12억원을 확보하여 남일초등학교 지하 공영주차장을 건립중에 있으며 동광초등학교를 매입할 사업비 200여억원도 확보하여 대규모 주차장건립은 물론 국제시장 현대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환경친화적 도시공간 구성과 특색있는 문화관광 도시로의 재도약을 위해 부산 제2롯데월드 조기 건립지원, 수미르공원 조성, 광복로 꽃탑설치 및 PIFF광장 빛의 거리 조성, 용두산 문화의 거리^문화의 집 조성, 자갈치 문화관광축제를 개최하는 등 구청장을 중심으로 전 공무원이 혼혈일체가 되어 살기좋은 내 고장 중구 건설을 위해 전 행정력을 경주하고 있다. 그 동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할 민선2기 후반기에는 구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풍요로운 중구 건설을 위해 구청장을 중심으로 배전의 노력을 가일층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