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중구 지역 관광활성화 앞장선다
  • 작성일 : 2019-08-28 10:23:43
  • 조회수 : 31
  • 작성자 : 홍보교육과

중구는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은 중구를 방문한 단체관광객들이 부산근대역사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화관광해설투어 프로그램 운영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용두산·자갈치 관광특구인 중구는 관광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해설투어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시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구는 `관광특구 중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중구의 역사문화자산을 소개하고 대표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문화관광해설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관광해설사가 원도심 역사문화코스와 대표 관광지코스 등 테마별 코스를 함께 걸으면서 스토리가 있는 해설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주 금·토·일과 공휴일에 하루 2회 운영한다. 코스당 2시간 정도의 거리로,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할 경우 투어 3일 전까지 구청 문화관광과로 사전 신청(600-4086)하고 코스별 5명 이상이 신청하면 문화관광해설사의 자세한 해설을 받으며 중구순례를 할 수 있다.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신청하면 부산 중구의 역사와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중구는 지난 2월부터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체류관광을 유도해 지역관광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됐다. 여행사는 내국인 15인 이상, 외국인 5인 이상, 수학여행단 50인 이상의 관광객이 중구 내에서 숙식하고 관광지 2개소를 방문하도록 하는 지원기준을 충족할 경우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단 당일관광은 해당되지 않는다.
단체관광객 유치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오는 12월까지로, 예산 조기소진 시 사업이 마무리된다.
문의:문화관광과 600-4084∼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