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새로운 변화 더 행복한 중구

새해 금연결심 성공을 위한 조언
  • 작성일 : 2015-01-30 11: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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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보건소가 전하는 이달의 생생 건강정보 13

 금연을 하는 방법에는 `행동변화 수칙'과 `금연약물' 두 가지 방법이 있다. 1. 금연 행동변화 수칙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말과 행동'이 중요하다. 금연하겠다는 생각보다 "금연 중입니다"라는 말 한마디, 흡연공간을 피하는 행동 하나하나를 실천하자. 2. 금단증상! 금연약물 도움받기  약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 약사, 금연상담사 등에게 부작용과 금기증, 정확한 사용방법을 확인한다.  금연약물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2∼3개월가량 사용하며, 약물 사용 중에는 절대 흡연을 삼간다. 니코틴이 함유된 금연보조제는 약국에서 구매하거나 보건소 금연클리닉(6주 분량 무료제공)에서 받을 수 있다. 전자담배는 `금연치료제'가 아닌 `담배'다. 전자담배는 담배사업법에 따른 담배의 종류이며, 기존 담배와 동일한 규제대상이다. 전자담배 또한 유해물질 및 발암물질을 포함한다. 담배를 사용하지 않는 것만이 유일하게 안전한 금연방법이다. 문의:중구보건소 금연클리닉 600-4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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