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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야 할 이달 건강관리법 11 - 내 몸 생각하는 건강음주법
  • 작성일 : 2012-12-03 16:59:37
  • 조회수 : 222
  • 작성자 : 나이스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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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말연시가 다가오면 송년회, 신년회 등 잦은 술자리가 마련되기 때문에 건강음주를 통해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적정음주량은 얼마나 될까? 한자리에서 남성은 2∼4잔 이하, 여성은 1∼2잔 이하다. 일주일에 2∼3일은 금주하는 것이 좋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일주일에 5잔 미만이 적정음주량이다. 그 외 만성질환자, 임산부, 청소년, 알코올의존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금주해야 한다.  건강음주지침은 △빈속에 마시지 않기 △조금씩 나누어 천천히 마시기 △야채, 과일, 두부 등 식물성 안주를 충분히 먹기 △종류가 다른 술을 섞어 마시지 않고, 물을 자주 마시기 △술 마신 후 2∼3일은 금주하기이다.  이와 같이 적정음주량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음주지침을 지킨다면 술로부터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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