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사랑방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 작성일 : 2018-08-29 11:25:16
  • 조회수 : 122
  • 작성자 : 홍보교육과

어르신 사랑의 삼계탕 나눔
중구는 8월 16일 부산은행 후원으로 중구노인복지관 본관 및 분관에서 어르신 600여 명을 모시고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남해집 어르신 중식 대접
부평동 깡통시장 남해집(대표 이갑남)은 8월 14일 폭염으로 지쳐 약해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어르신 중식 나눔 행사'를 지원했다. 남해집은 돼지편육 200인분을 준비하여 중구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점심을 대접했다.

금강스파·해림탕 목욕권 정기후원

부평동 소재 금강스파(대표 임태형)와 해림탕(대표 김상범)은 8월 3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부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광호·안진우)와 중구노인복지관(관장 윤원찬)과의 목욕권 정기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소외계층에게 금강스파는 매월 30매, 해림탕은 매월 20매의 목욕권을 기부해왔으며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대청동 옥상텃밭 채소 나눔
대청동 주민센터는 주민센터 텃밭에서 재배한 유기농 채소를 행복 원로의 집, 대청공원 원로의 집, 만우 원로의 집을 방문하여 무료 나눔 행사를 했다.

보수동 청봉회 양곡나눔 지속

보수동 후원모임인 청봉회(회장 최영신) 회원들은 2000년부터 꾸준하게 매분기마다 양곡나눔을 하고 있다. 저소득 취약계층 7세대를 직접 방문해서 안부를 확인하고 양곡 20㎏을 전달하는 등 다함께 더 행복한 보수동 만들기에 앞장서 왔다. 7월 26일에는 후원 대상을 12세대로 확대했다.

어르신에게 생필품 지원
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환)와 중부산 청년회의소(회장 김지훈)는 보수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7월 21일 저소득 어르신 10세대에 50만 원 상당의 하절기 생필품 세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소외계층에 천연세제 전달

영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곽홍순·전태수)와 통장협의회(회장 윤영자)는 7월 25일 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환)로부터 지원받은 천연 주방세제와 비누를 관내 소외계층 55세대에 방문 전달했다.

중부경찰서 경찰관 천연비누 나눔

중부경찰서 소속 경찰관 20명은 8월 2일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천연비누를 제작해 완성된 비누를 손수 포장하여 범죄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게 전달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