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사랑방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
  • 작성일 : 2018-05-31 10:30:25
  • 조회수 : 85
  • 작성자 : 홍보교육과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는 행사가 중구 곳곳에서 열렸다.

○…중구여성자원봉사원회(회장 조재숙)는 5월 2일 독거노인·장애인 등 120세대에 어버이날 효도선물세트(쇠고기, 오렌지, 바나나, 비누꽃 카네이션)를 포장 전달하는 `어버이날 효도선물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중구한마음봉사단(회장 정판길)은 5월 4일 중구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르신 300명에게 점심을 대접하고 떡·두유를 전달하는 등 지역 어르신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동광동 마을건강센터 주민협의회(회장 엄양숙)는 5월 8일 동광동과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걷기코스를 지도로 제작한 손수건을 직접 목에 매어 드렸다.
○…중구노인복지관(관장 윤원찬)은 5월 3일부터 4일까지 효(孝) 나누리를 진행했다. KT, 부산항만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KR) 후원을 받아 쌀, 찹쌀, 흑미를 준비해, 복지관과 재가이용자 159세대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또 중구노인복지관은 5월 8일 중구 지역 내 어르신 500명에게 중식나눔(잡채밥)과 함께 기념품을 나눠주고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는 후원금 전달과 함께 임직원들이 경로식당 자원봉사활동을 했고, 한국중식봉사나눔회 부산광역시지회 중구지부에서는 직접 음식을 조리해 주었다. 카네이션은 김해대학교 간호학과 `가온누리' 봉사동아리에서 직접 만들어 어버이날의 의미를 빛내 주었다.
○…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경숙)은 5월 8일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노틀담 유치원 아이들이 방문하여 노래와 함께 본인들이 만든 카네이션 목걸이를 어르신들께 걸어드렸다. 또 같은 날 재가이용자 24명을 모시고 대구 힐크레스트로 나들이 행사를 가져, 어르신들이 식사와 허브심기 체험을 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