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새로운 변화 더 행복한 중구

안전한 중구, 구민이 만든다
  • 작성일 : 2019-05-28 13:08:14
  • 조회수 : 34
  • 작성자 : 홍보교육과

복합재난대응 `안전부산훈련'
국가위기대응 `을지태극연습'


중구는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재난안전과 위기대응 훈련, 안전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
5월 10일 부산연안여객터미널 야적장에서 중구청과 부산항만소방서, 부산해양경찰서, 중부경찰서, 중부소방서, 부산항만공사 등 12개 기관·단체 2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재난대응 안전부산훈련'을 했다. 가상훈련으로 부산·제주 왕복 여객선(뉴스타호)에 원인미상의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여객터미널까지 화재가 확산됐다. 대피 승객 해상추락, 기름유출을 가상해 대형화재·기름유출 등에 대응하는 대형 복합재난대응체계를 구축했다. 해상 추락자에 대해 연안구조정이 출동해 신속히 인명을 구조했고, 해상과 육상의 화재진압과 기름유출에 따른 신속한 복구 훈련을 했다.
중구는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롯데백화점 광복점 앞에서 구청·동 주민센터 공무원, 자율방재단 등 50여 명이 참여해 봄 행락철 안전사고 대비와 안전신문고 참여에 대해 홍보 활동을 했다.
또 최근 급경사지의 안전관리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중구는 5월 초부터 영주시민아파트 도로변 절개지 급경사지(망양로435)의 안전을 위해 낙석위험암과 재해목 제거·전정, 폴리망 설치 등 사면보강공사를 완료했다.
더불어 중구는 태풍, 집중호우 등 여름철 풍수해로 인한 자연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2019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재난·안전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있을 을지태극연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군사적 위협과 테러, 대규모 재난 등을 포함하는 포괄안보개념이 적용된 새로운 형태의 연습으로 전시대비 연습과 국가위기대응연습을 함께 실시해 국가 비상대비 역량을 강화한다.
문의:안전도시과 600-4641∼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