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자갈치 `활어 온라인 쇼핑몰로 구매한다
  • 작성일 : 2019-08-28 10:40:23
  • 조회수 : 53
  • 작성자 : 홍보교육과

자갈치시장 온라인몰로 판로 개척
17개 상점 100여 개 상품 판매


"자갈치시장 온라인 쇼핑몰로 어서 오이소!"
중구 자갈치시장 공식 온라인 쇼핑몰(shop.jagalchi
market.kr)이 문을 활짝 열었다.
중구청은 최근 쇼핑 경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추세를 반영해 자갈치시장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부산디자인센터 자갈치시장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을 통해 자갈치시장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했다. 전국의 소비자가 쇼핑몰을 이용해 자갈치시장의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지난 6월 중순, 활어회를 제외한 9개 상점 56개 품목으로 문을 열었고, 8월 말까지 모두 17개 상점 100여 개 상품이 업로드 된다. 8월부터는 진공포장기법을 활용해 더운 여름 날씨에도 활·선어회, 장어, 패류·갑각류, 젓갈류 등 사실상 자갈치시장에서 취급하는 대부분의 품목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자갈치시장 온라인 쇼핑몰은 오픈 기념으로 회원가입자 기념품 증정 이벤트, 제철수산물 기획전, 무료배송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앞으로 대형쇼핑몰과 제휴해 기획전 실시 등 신규쇼핑몰인 자갈치시장 쇼핑몰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갈치시장 온라인 쇼핑몰 구매후기에는 "구운아구채, 한치, 꼴뚜기 상품 잘 받았습니다. 간장게장 굿굿!"이라고 적혀 있다.
잘 팔리는 상품은 간장게장, 구운 동전 쥐포, 김어포, 모둠해산물, 코끼리 조개 순이었다.
한편 온라인에서 구매 후 오프라인에서 먹을 수 있는 `사전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 고객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방문객을 끌기 위한 방법도 모색 중이다.
자갈치시장 온라인 쇼핑몰 관련 궁금증은 고객센터(070-5226-1483)로 문의하면 된다. 평일 9시∼오후 6시 운영하며, 점심시간은 11시 30분부터 12시 40분까지다.
구청 관계자는 "자갈치시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은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 가능성 및 판로 개척의 시험대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문의:경제진흥과 600-4475

♦자갈치시장 온라인 쇼핑몰 추천 9월 제철 수산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