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대청동 공용목욕탕 조속 건립 건의
  • 작성일 : 2020-03-27 14:42:50
  • 조회수 : 63
  • 작성자 : 홍보교육과

최정일 의원

구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청동 공용목욕탕을 하루 빨리 지어 주기 바란다.
구청에서는 목욕탕을 빨리 짓기 위해 기존 목욕탕을 매입해 리모델링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판단해 수정탕 건물을 매입해 리모델링하려고 했다.
그러나 구조 안전진단 용역 결과, 건물 내외부에 균열과 누수로 건물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고, 전체적으로는 건물의 보수·보강이 필요한 위험등급인 D등급 판정을 받았다. 건물의 내진 성능 확보와 추가 비용 등을 감안하면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새로 신축하는 것이 먼 미래를 생각해서라도 타당하다고 판단해 목욕탕을 신축하는 것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 자리를 빌려 대청동 주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인 목욕탕 건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온 전임 구청장께 깊이 감사드린다.
부구청장께 건의 드린다.
안전하고 특색 있는 대청동 공용목욕탕의 조속한 건립을 위해 목욕탕 건립 전담반(T/F) 구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기 바란다.
현재 주무부서인 주민복지과에서 불철주야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행정직이어서 업무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건물의 철거에서부터 신축하기까지 건축 업무를 전혀 모르는 행정직 공무원이 건축 공정 하나하나 올바르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감독하거나 지시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다고 판단된다.
아무쪼록 목욕탕 건립 전담반 구성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목욕탕 하나 없는 대청동 주민들의 오랜 바람인 대청동 공용목욕탕을 조속히 그리고 안전하게 건립해 주기를 거듭 당부 드린다.
대청동에 깨끗하고 멋진 목욕탕이 건립된다면 대청동에 거주하는 주민뿐만 아니라 우리 중구에 거주하는 모든 주민들과 어르신들이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게 될 것이다.
공용목욕탕이라는 복지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우리 구민이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향후 인구 증가 시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