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구정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중구, 구민 일자리창출사업 공모 연이어 선정
  • 작성일 : 2021-03-25 14:51:01
  • 조회수 : 39
  • 작성자 : 홍보교육과


지역산업맞춤형·주민참여형 지역특화
V커머스 창업멘토링, 소자본 창업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터 양성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양성


중구가 구민들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앞장선 결과, 다양한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됐다.
중구는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에서 V커머스 창업 멘토링지원사업이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연속 선정돼 국비 6000만원을 지원받는다.
V커머스 창업멘토링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온라인 활성화에 따라 창업이 가능하다. 또 기존의 E커머스보다 앞선 기술의 V커머스 창업인력을 양성해 20∼40대 실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V커머스는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전자상거래로 소비자들의 집중력과 구매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청년창업은 물론이고 중년창업을 위해 20∼40대까지를 교육대상으로 했다. 교육 후 창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교육 80시간 중에 실질적인 창업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중구는 부산시에서 주최한 2021년 주민참여형 지역특화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에 `우리마을 살리기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터 양성사업'이 선정돼 시비 4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우리마을 살리기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터(삽화를 그리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양성사업은 코로나19와 디지털기술 기반 비대면 사회전환 가속화로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합한 지역인재를 양성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일러스트레이터 양성을 통해 지역관광지, 상가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를 담은 웹툰을 제작해 언택트 관광마케팅으로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중구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모집 선발해 교육 후 관련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1월말에는 고용노동부 주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에서 중구 `원도심 취업취약계층 호텔 멀티태스킹 룸메이드 양성사업'이 선정됐다. 오는 4월 5일부터 5월 3일까지 1기 과정으로 호텔 룸메이드 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5060세대 여성을 대상으로 교육이 펼쳐진다. 오는 3월 31일까지 사업수행기관인 동구여성인력개발센터(YMCA건물 3층)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중구는 교육수료 후 지역호텔 취업을 알선한다. 2기와 3기 과정도 5, 6월에 개설된다.
문의:일자리경제과 600-451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