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구정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구민 만족 민원서비스 `앞장'
  • 작성일 : 2014-03-26 17: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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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중장기 종합 추진계획 수립·시행

 "구민들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중구는 매년 1년 단위로 수립하던 민원행정 추진계획을 올해부터는 2016년까지 3년 동안 추진할 사업을 선별하여 `민원행정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다.  행정착오로 재방문하게 될 경우, 1만 원권 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정서비스 보상제를 비롯하여 올해부터는 민원인이 민원처리 과정에서 보장받을 권리를 고지하고, 혼인 신고 시 중구로의 전입신고를 대행한다. 또 직원 친절도 향상을 통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 직원에게 고객만족 표준매뉴얼을 배부하는 등의 36개 사업을 추진한다. 민원실에 사랑의 사탕바구니를 비치하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민원홀에서 음악회를 여는 등 민원실을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매년 민원행정 우수자 3명과 3개 부서(동), 전화친절도 우수자 3명, 민원사무 신속처리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하여 직원들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장려한다. 문의:민원봉사과 600-4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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