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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4C사업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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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 나이스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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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부터 민원안내 2천여종 전자민원신청 140여종 제공  행정자치부에서는 민원서비스혁신시스템구축사업(G4C=Government For Citizen) 1단계 서비스를 지난 2월9일부터 시행하여 호적등초본 등 54종의 민원을 전자정부 인터넷홈페이지(www.egov.go.kr)를 통해 신청한 뒤 미리 지정한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민원신청이외에도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서비스와 민원안내를 쉽게 받을 수 있는 1,000여종의 민원안내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G4C사업은 4월부터 민원서비스 2단계 사업으로 민원안내서비스가 2,000여종으로 확대되고,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140여종의 전자적 민원신청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올 11월부터는 4,400여종에 대한 민원안내서비스와 400여종의 민원에 대한 전자적 처리 및 민원신청·발급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에 있다. 주민, 부동산, 자동차, 기업, 세금 등 138종의 5대 민원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구축하여 민원인이 이들 서류를 발급 받아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번거러움을 크게 덜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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