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구민의 삶을 더 행복하게, 새롭게 변화시키겠습니다
  • 작성일 : 2018-07-27 13:34:19
  • 조회수 : 80
  • 작성자 : 홍보교육과

윤종서 중구청장 취임사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민선 7기 제38대 중구청장 윤종서입니다.
먼저, 제게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4만 5천여 구민 여러분과 470여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오늘 이 자리를 구청장 취임식이 아니라, 직원 여러분과 함께 민선 7기 구정업무의 시작을 알리는 것으로 저의 첫 직무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비록 이 자리에 구민 여러분을 모시지 못했지만, 민선 7기의 진심어린 약속과 각오를 전해드리면서 앞으로 4년간 완성하고자 하는 구정의 방향을 직원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전국동시지방선거 기간은 제게 이념을 넘어 중구 구민의 삶과 중구의 미래를 가꾸는 일꾼이 되겠다는 각오를 세우는 기회였습니다.
젊은 구청장답게 우리 이웃 주민들 곁으로 부지런히 찾아가겠습니다.
우리 구민의 삶이 조금이라도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경청이 필요한 곳이라면 주저하지 않고 찾아가 `소통'하겠습니다.
인구 감소로 원도심 4개 구 통합 논의가 진행되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인근 단체장들과 선제적인 `협치'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보다 가까이 다가가 구민과 소통하고, 직원 여러분들과 자유롭게 토론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민선 7기 구정 운영의 비전을 `새로운 변화 더 행복한 중구'로 정했습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소통과 협치를 기본으로 삼아 구민의 문화 욕구와 교육 기회를 늘리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청장년층이 유입되는 이웃 공동체가 있는 고장, 중구가 되도록 선택과 집중을 도모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중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이 더 큰 보람과 명예로 돌아올 수 있도록 제도와 직무의 불편함을 해소해 나가는 노력 또한 지속적으로 해나가겠습니다.
우리 중구가 `구민 중심, 중구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 중구의 숙원과 여망을 해결해 구민 한 분 한 분이 행복한 경험을 간직할 수 있도록, 구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반영하는 노력에 여러분들도 함께 앞장서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지나온 시간동안 공직자로서 사명을 다해 현안을 해결해 온 여러분의 지혜와 몸소 체험한 다양한 경험을 살려 최선을 다해 주시면 민선 7기의 성공적인 구정도 담보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우리 중구 구민의 삶을 더 행복하게, 더 새롭게 변화시켜 내겠습니다.
다시 한 번 4만 5천여 중구민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리면서 취임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