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취임 1년 구민에게 드리는 글
  • 작성일 : 2021-04-27 10:09:44
  • 조회수 : 70
  • 작성자 : 홍보교육과

명실상부한 부산의 중심
`당당한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반갑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구청장 최진봉입니다. `잘 사는 중구, 행복한 중구'완성을 약속드리며 시작한 지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보내주시는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성원과 지지가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1년 전 4월, 4만5천여 구민 여러분께 `사람들이 돌아오는 중구, 찾아오는 중구, 중구민이 자부심을 느끼는 당당한 중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이 포부에 소중한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과 약속 실천을 위해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해준 구청 모든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년은 구민 여러분과의 약속인 공약을 차근차근 추진하면서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조성의 기반을 다진 한 해이자,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중구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2회 지급, 전화 출입관리서비스 부산·경남지역 최초 도입, 전국 일자리대상 우수사업 선정, 북항 2단계 재개발사업 부산역 조차장 존치안 완벽 차단, 영화메모리얼스트리트 조기 준공 등 의미 있는 쾌거도 이룬 한 해였습니다.
앞으로 남은 1년은 지금까지 다져놓은 기반으로 공약과 각종 현안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조기 완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촘촘한 방역,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와 맞춤형 주민생활 지원으로 건강복지도시 조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중구를 꼭 이루겠습니다. 또한, 문화예술이 일상이 되는 도시, 머물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 도시로 거듭나겠으며, 전통시장과 일자리 맞춤정책을 통해 함께 상생하는 활력경제 구현으로 다함께 잘 사는 중구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중구와 구민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더 폭넓고 더 깊숙이 파고들어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펼치겠으며 `잘 사는 중구, 행복한 중구'를 완성하기 위해 어떠한 난관에도 흔들리지 않고 뚝심 있게 활기찬 구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예전에 부흥했던 원도심 중구가 아니라 명실상부한 부산의 중심 중구 건설을 기대해주시기 바라며 이를 위해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