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총게시물 : 10건 / 페이지 : 1/1
- 2011 중구 - 트리축제·시장 현대화로 상권 부활, 문화·복지 공간 조성 확대 부산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성황' `빛의 평화'를 주제로 한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가 광복로에서 열려 연일 인파로 넘쳐나고 있다. 북극곰, 팽귄, 백조 등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트리를 구경하기 위해 전국에서 가족, 연인 등이 중구를 찾고 있다.
- 부평시장 1·2차 시설현대화사업 준공 부평시장 1·2차 시설현대화사업이 완료되어 아케이드 설치, 도로 정비, 간판 정비 등을 통해 시민들이 쇼핑하기 편한 시장으로 변모했다. 최근 부평시장을 찾는 고객은 하루 평균 2만∼3만명에 달하고 매출도 크게 늘고 있어 호황기를 맞고 있다.
- 보수동 주민센터 개청·다사랑 어린이집 개원 보수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보수동 주민센터가 7월 25일 개청했다. 또한 24시간 보육을 하는 공립 다사랑 어린이집도 개원했다.
- 중구비전 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올해부터 2025년을 목표년도로 한 중구 장기종합발전계획 용역이 완성되어 우리 구는 도심재창조 사업을 통한 도시인프라 구축과 생활환경의 획기적인 개선 등을 위해 문화관광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초점을 맞추어 주민의 역량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 하수구 악취없는 중구 만들기 우리 구는 지난 2월부터 2015년까지 연차별로 노후 하수시설 교체 및 악취차단시설 설치에 나서는 등 `하수구 악취없는 중구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 대청동 주거지전용 주차장 개장 대청동 주민들을 위한 주거지전용 주차장이 4월 14일 개장했다. 이 주차장은 14면으로 2층과 옥상층으로 나누어져 있다.
- 거리갤러리 미술제 `성공적' 개최 우리 구는 제1회 거리갤러리 미술제 퍼포먼스 행사를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펼쳐 약간은 후미졌던 광복로 뒷골목에 미술이라는 멋진 새 옷을 입혔다.
- 용두산·자갈치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 `박차' 용두산·자갈치 관광특구인 중구는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자갈치시장 보행자 특화거리 조성과 광복중앙로(미화로) 간판시범거리 조성, 40계단 역사테마거리 조성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제1회 `중구민의 날' 제정 우리 구는 올해 처음으로 구민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날인 9월 1일을 중구민의 날로 제정했다. 9월 1일과 2일 양일간 `중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 중구 토박이 선정 우리 구는 1945년 이전부터 중구에 거주하거나 현재 3대 이상 중구에 거주하는 주민(세대)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중구 토박이' 후보 신청을 받아 최종적으로 59명을 토박이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