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총게시물 : 4건 / 페이지 : 1/1
-
1회용품 줄이기 함께해요!
커피전문점 1회용품 단속
업무 준수사항 적극 안내
지난 쓰레기 대란 이후 환경에 대한 시민과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구는 8월 1일 환경부가 1회용품 규제관련 단속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에 따라 8월 2일 커피전문점이 밀집한 광복로 일대에 1회용품 남용 단속을 실시하고, 업주에게 정확한 규제기준을 안내했다.
단속 대상은 1회용품 사용량이 많은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으로 매장 내 플라스틱 등 1회용컵 사용여부를 집중 단속했다. 식품접객업소는 매장 내 1회용컵을 사용할 수 없고 소비자가 테이크아웃을 요청할 경우에만 1회용컵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매장 면적과 위반 횟수에 따라 최대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한편 중구는 7월 1일부터 그동안 사용해왔던 1회용 우산비닐커버 대신 친환경빗물제거기를 설치하고, 전 직원 개인컵 사용, 각종 회의나 민원 상담 시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등 `1회용품 없는 공공기관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구청 관계자는 "1회용컵 사용에 익숙하고, 설거지 부담 등 당장은 불편하겠지만 무분별한 1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사업주와 구민 모두의 인식 개선과 참여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문의 ▶청소과 600-4451
-
감사하고, 열심히 일할 터
취업성공사례
일구데이 통해 취업
"저기∼, 저∼∼" 하면서 한 청년이 들어왔다. 구청에서 3개월 기간제 근로자로 일하는 27살 김동준(가명) 씨. 그는 머뭇거리며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일자리지원센터를 찾아와 상담을 시작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것저것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직장을 구하고 있었으나 특별한 기술도 자격증도 없어 힘들어 하고 있었다. 상담사와 상담 후 중구청에서 매달 여는 일구데이 채용행사에 참여하기로 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본 경험이 없어 지원하기를 망설이기에 그에게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 시 자신감 있게 질문에 답하는 요령을 가르쳐 주었다.
참가기업이 젊은 일꾼을 원하는 업체이고, 중구 소재 업체라 꼭 입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구직자는 면접에 임했다. 일구데이 행사는 매달 한 업체를 선정하여 채용담당자가 직접 중구청으로 와서 구직자를 선발하는 작은 채용박람회이다. 구직자와 구인처간의 맞춤형 알선이어서 많은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구인·구직자 모두 만족해한다.
열정을 가진 구직자 김동준 씨는 드디어 취업을 했다. 취업 후 자신감을 많이 회복하여 해맑은 얼굴로 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감사하다"며 "열심히 일해 미래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중구 일자리지원센터 600-4519
-
불법전단지 수거보상사업 실시
O접수일시:9. 1.(토) 9:00∼14:00
O참여대상:관내 65세(1953년생) 이상 고령자, 저소득 취약계층
O수거대상:불법 벽보 및 전단, 명함형 전단 등
O참여방법:참여자 수시 수거 후 접수일에 수거량 확인
O접수장소:중구청 3층 문화관광과 광고물계 600-4651∼4
O접수방법
▷수거물 확인 및 불법전단지 수거 보상금 신청서 접수
▷수거한 불법 전단지, 벽보 수량 확인
▷개인별 계좌 입금
-접수시 본인 신분증 및 본인 계좌번호(또는 통장사본) 지참
-
중구 착한가격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