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총게시물 : 4건 / 페이지 : 1/1
- 새마을문고 중구지부, 도서교환전 가져 독서문화생활화 캠페인도 개최 새마을문고 중구지부는 12월 11일 광복로에서 도서교환전과 독서문화생활화 캠페인을 펼쳐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집에 있는 책 2권을 가져오면 새책 1권과 바꾸어주는 행사로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새책 1권을 2,000원에 판매하여 축제를 즐기러 온 시민들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한 아주머니는 "정말 이 책이 2,000원이예요? 나는 9,500원 다 주고 샀는데"라며 아쉬워하면서도 불우이웃돕기행사라는 말에 다른 책을 5권이나 사가지고 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새마을문고 중구지부(지부장 김필곤)는 새책 1,500여 권을 준비했다. 문정수 명예기자
- 국민독서경진대회 장려상 12월 21일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31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부산예선 시상식에서 우리 구의 남성여고가 고등부 단체 장려상을 받았다. 영주2동분회 한선희 총무는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 봉래초, 119안전뉴스 경연대회 `대상' 어린이 안전뉴스대회 `미래프로듀서상' 봉래초등학교(교장 여성수)는 부산소방본부 주최 2011년도 제5회 부산어린이 119안전뉴스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총 33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봉래초등학교 6학년 4반 전예은 학생 외 6명이 `생활 속 안전사고와 응급처치요령'이라는 제목으로 안전뉴스 동영상을 출품해 1등으로 선정되어 부산시장상인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11월 30일 정부종합청사 별관에서 열린 제5회 어린이 안전뉴스대회에 전국에서 17개 팀이 참가하여 안전뉴스에 대한 연극대회를 펼쳐 김나영 선생님이 지도한 봉래초등학생들이 미래프로듀서상과 상금을 받았다.
- 전산교육 회원들 부산중구청컴교실 다음 카페 개설 중구청 전산교육장에서 교육을 받은 회원들이 포털사이트인 다음 카페에 `부산중구청컴교실'을 열었다. 카페지기인 안국정 씨는 지금까지 "전산교육을 받으신 중구민들이 카페에 많이 가입하여 함께 정보도 나누고 교류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