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나이스 중구
중구청 주요 사이트
중구청
문화관광
복지
보건소
구의회
평생학습센터
검색
헤드라인
열린구정
의정
생활
포토뉴스
지역.경제
종합
기타
우리동네 사랑방
문화
교육
건강
포커스
이전
다음
메뉴
HOME
헤드라인
열린구정
의정
생활
포토뉴스
지역.경제
종합
기타
우리동네 사랑방
문화
교육
건강
포커스
헤드라인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
검색영역
제목
내용
작성자
검색
총게시물 :
1
건 / 페이지 :
1
/1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세요!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중구민 투표용지 7장
6월 13일 수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가 진행된다. 선거권이 있는 주민은 선거일 기준 만 19세 이상(1999년 6월 14일까지 출생)이다. 지방선거 당일 중구 유권자들은 7장의 투표용지를 받게 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시·도지사 △교육감 △구·시·군의 장 △지역구 시·도의원 △비례대표 시·도의원 △지역구 구·시·군의원 △비례대표 구·시·군의원 등 총 7개 선거가 동시에 치러진다. 각각의 선거에 별도의 투표를 해야 하므로 투표용지는 총 7장이다. 단 제주도, 세종시는 예외다.
유권자들은 투표용지를 두 차례에 걸쳐 나눠 받는다. 소중한 국민의 권리인 한 표를 바르게 행사해야 한다. 무효표가 생기지 않도록 정확하게 표를 찍는다.
먼저 교육감, 시·도지사, 구·시·군의 장 선거 등 3장의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한다. 이어 지역구 시·도의원, 지역구 구·시·군의원, 비례대표 시·도의원, 비례대표 구·시·군의원 등 4장의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한다.
재외국민 중 주민등록표에 3개월 이상 계속해 올라 있고 해당 지방자치단체 관할구역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은 국내에서 투표할 수 있다. 외국인도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영주의 체류자격 취득일 후 3년이 지나고 해당 지자체 외국인등록대장에 올라있는 경우 투표가 가능하다.
한편 국회의원 재보선이 동시에 진행되는 부산 해운대을 등 선거구 8곳과 경남 김해을 등 국회의원 사직서를 제출한 4곳에서는 총 8장의 투표용지가 제공된다.
6. 8(금)∼6. 9(토) 사전투표 하세요!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
6월 지방선거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왔다. 6월 8일부터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투표제가 시행된다. 사전투표 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을 건네고 지문인식을 완료하면 신분확인이 완료된다. 곧이어 7매의 투표용지가 발급된다. 사전투표율은 2014년 6.4 지방선거에서 11.49%를 보였고, 역대 최고치는 26.06%로 제19대 대통령선거였다. 부재자 신고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중구 사전투표소 설치 장소 2면
5. 22(화)∼5. 26(토)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거소투표 신고기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