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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사항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알림
  • 작성일 : 2019-10-24 15:46:05
  • 조회수 : 30
  • 작성자 : 민원봉사과
  • 부서 민원봉사과
□ 폐업신고 간소화 업무처리 절차

〇 폐업신고 간소화 이전 : 시군구청 및 세무서 각각 방문하여 아래의 신고서를 각각 제출

- 시군구청 : 인허가 영업 폐업신고서 제출

- 국세청(세무서) : 사업자등록 폐업신고서 제출


〇 폐업신고 간소화 이후 : 시군구청 또는 세무서 중 한 곳만 방문

- 인허가 영업 폐업신고서 및 사업자 등록 폐업신고서 동시제출


□ 법적근거:어디서나 민원처리에 운영지침(행정안전부 예규 제88호) 제3조 제1항 3호


□ 대상업종: 53종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행정자치부 예규) 별표3】


※ 폐업신고 간소화는 접수창구 일원화로 접수기관에서 폐업신고서 등 자료를 해당 기관으로

기관으로 전송(이송)한 후 해당 기관에서 처리합니다.


★ 폐업신고 간소화 대상 업종은 첨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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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19-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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